미라보 거리에서 세잔의 아뜰리에까지 예술가의 흔적을 따라 걷는 길

니스 자유여행을 계획 중이면 꼭 알아두면 좋은 패스(pass)!
각 패스는 니스에서의 이동과 문화 체험을 더 풍요롭고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1. Nice Museums Pass (니스 박물관 4일 패스)
니스 시립 박물관 10곳 (마티스, 보자르, 사진, 고고학, 자연사 등)을 4일 동안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는 패스 . 샤갈 국립미술관은 포함되지 않지만, 유료 입장도 비교적 저렴하다.
성인 기준 4일권 €15. 18세 미만 무료, 학생·실업자·니스 거주자용 할인도 다양하다.
한 장의 패스로 박물관의 색채와 시간을 자유롭게 걸어다닐 수 있는 패스. 느긋하게 하루에 한두 곳씩 돌아보며 니스의 문화 정취를 음미하기에 적당하다.
2. French Riviera Pass (프렌치 리비에라 패스)
니스뿐 아니라 앙티브, 에즈, 모나코 등 코트다쥐르 전역 50여 개 관광지와 투어 입장권, 교통 및 식음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
니스 뿐 아니라 리비에라 전체를 누리고 싶다면, 이 패스 하나면 충분하다. 단, 미리 일정과 방문지를 정리해 적절한 기간을 선택하면 좋다.
3. Pass Sud Azur Explore (수드 아주르 익스플로어 교통 패스)
버스, 트램, 지역 열차(Alpes-Maritimes, 모나코 포함)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패스다.
니스에서 외곽 도시로의 당일여행을 계획한다면 교통 걱정 없이 마음껏 떠날 수 있는 든든한 패스다.
4. Lignes d’Azur 모바일 교통 앱
버스·트램·지하철 티켓을 앱과 NFC를 통해 구매·검표할 수 있는 디지털 시스템
이용 팁
니스에서 짧게 머무른다면 ‘니스 박물관 4일 패스’로 문화 중심 일정을, 지역 전체 여행을 계획한다면 ‘프렌치 리비에라 패스’와 ‘수드 아주르 교통 패스’ 조합이 좋다.도시에 머무르면서 버스·트램만 이용한다면 ‘Lignes d’Azur 앱’이 가장 편리하다.
여행 팁
댓글
댓글 쓰기